메얀청 의료봉사 (2024. 07. 19.)

     7월 19일 금요일 메얀청에서 장철호선교사님이 인도해주신 의료봉사가 있었습니다. 한국 의료진 7명과 미얀마 의료진 12명이 섬겨주셨습니다. 이틀 전에 대나무로 선교센타 앞마당에 진료소를 위해서 포장을 쳤지만, 강한 바람과 장대비로 더 무너져서 하루 전날  다시 쇠기둥과 두꺼운 양철 판넬로 지붕을 만들었습니다. 약 250명이 악천우를 뚫고 나아와 진료를 받았습니다. 정글 가까운 곳에 있는 주민들은 길이 나빠서 나올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필리핀과 미얀마는 우기로 인해 매일 폭우가 내리고 있습니다. 우기 속에서도 수고해 주시는 장철호선교사님과 의료선교팀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Read more
딸라교회 주일예배 설교 (2024. 07. 14.)

    필리핀으로 돌아와 Whitestone교회와 Elim교회에서 주일예배 설교를 했습니다. 성도들과 반갑게 재회도 했습니다. 선교사의 건강을 위해서 새벽마다 기도했던 교우들이었기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온 선교사를 더 반갑게 맞아 주었습니다. 그러나 유행성 독감이 딸라 지역에 퍼져서 20명 이상의 교우들이 예배에 나오지 못했습니다. 딸라뿐만 아니라 필리핀 전국에서 유행성 독감이 확산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Read more
엘림교회 본당 건축 (2024. 07. 14.)

     엘림교회 3층 본당 공사가 약 70%까지 진행이 된 것 같습니다. 창문 설치, 바닥 타일, 전기 시설, 화장실 설치, 계단 울타리 등 마무리 작업들이 남아 있습니다. 9월에 완공을 하고, 11월에 입당 예배를 드리려고 합니다. 그때 담임 목회자도 함께 청빙되기를 놓고 온 교우들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Read more
장석명이사와 미팅 (2024. 07. 05.)

   글로벌한센미션 이사로 함께 섬겨주시는 장석명이사님과 저녁 식사 교제를 가졌습니다. 장이사님과는 오랜 만에 함께 하는 자리였고, 앞으로 선교회가 감당하는 여러 선교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폭넓은 의견과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특별히 라오스 선교 프로젝트에 관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시며, 앞으로 많은 도움을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장석명이사님은 (현)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님의 남편이십니다. 

▶Read more
금란교회 단기선교팀장 미팅 (2024. 07. 01.)

   금란감리교회 필리핀 단기선교팀을 이끌 팀장들과 두 번째 전략회의를 가졌습니다. 박혜영목사, 정헌민전도사, 권혜리전도사, 박윤선전도사가 참석했습니다. 금란 선교팀은 7월 25일부터 30일까지 필리핀 딸라에서 다양한 선교 프로그램을 감당해 주십니다. 

▶Read more
한고운 예배 설교 (2024. 06. 30.)

   한민족고구마나눔운동본부 (대표 박형서선교사) 주일예배에서 설교했습니다. 한고운에서 메얀청에 작년 10월 만나 고구마를 심어주신 선교회이기 때문에 메얀청 고구마 선교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기 위해서 한고운교회를 방문했습니다. 박선교사님과 좋은 교제를 가졌고, 라오스(Laos)에도 만나 고구마를 심어주시기를 부탁하고 왔습니다. 

▶Read more
장철호선교사 만남 (2024. 06. 25.)

    양곤에서 베데스다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장철호선교사(소아과 전문의)와 부인되는 한혜경선교사와 점심 미팅을 가졌습니다. 오는 7월에 한국에서 의료선교팀이 양곤으로 들어옵니다. 그때 하루만 메얀청에서 의료선교를 해달라는 부탁을 간곡히 드렸습니다. 그래서 7월 18일 목요일에 메얀청에서 의료선교가 있게 되었습니다. 메얀청 동장이 저에게 부탁했던 두 가지 사항을 다 들어주게 되었습니다. 양곤을 떠나기 전에 두 가지 기도를 모두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셨습니다. 

▶Read more
틴르윈 사장과 미팅 (2024. 06. 24.)

   틴르윈사장 부부와 점심 미팅을 했습니다. 양곤과 만달레이에서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큰 기업의 사장입니다. 건설업 뿐만 아니라 한국에 오뚜기와 해표에 미얀마 참깨를 전량 수술하는 기업입니다. 틴사장에게 메얀청에 좋은 사업 아이템을 하나 넣어 달라고 부탁하기 위해서 점심을 함께 하자고 불러냈습니다. 틴르윈사장과는 4년 이상 깊은 교제를 갖고 있고, 그는 저를 형님으로, 저는 그를 동생으로 삼고 지내오고 있습니다. 오늘 미팅을 통해서 틴사장이 양곤에 녹말 공장을 세우기로 했고, 메얀청에서 출하되는 모든 고구마를 틴사장이 전량 구매해 주기로 계약했습니다. 메얀청 동장과 메얀청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메얀청 선교는 더 탄탄하게 될 것입니다. 

▶Read more
목사 안수식 (2024. 06. 23.)

   리안전도사와 바욱전도사의 목사안수식이 성령님의 기름부으심과 함께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진행 되었습니다. 웅민탕목사(양곤신학대학원 원장)가 설교를 맡아주셨고, 여러 명의 목회자들이 양곤에서부터 와서 축하해 주셨습니다. 두 목회자에게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과 새소망교회와 메얀청 마을에게도 큰 기쁨과 축복이 된 목사안수식이었습니다. 두 목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역사가 더 풍성히, 더 강하게 메얀청에 역사되어 수 많은 영혼을 구원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Read more
학생수련회 (2024. 06. 22.)

   "위대한 고래로 일어나라. Arise as a great Whale!"이란 주제로 학생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즐겁게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후 프로그램을 가질 수 없어서 가장 큰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분한 수련회가 되었습니다.  

▶Read more
목회자 세미나 (2024. 06. 21.)

   메얀청 목회자 5명이 모여서 이틀 동안 목회자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앞으로 메얀청 복음화를 위해서 함께 연합하고 동역하기로 약속을 하게 된 중요한 모임도 되었습니다. 메얀청을 방문할 때마다 목회자 세미나를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Read more
운전기사 웅티위 (2024, 06. 20.)

운전기사 웅티위씨가 이번 메얀청 선교를 위해서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웅티위는 10년째 양선교사를 메얀청까지 데려다 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Read more